-
[유니티] 튜토리얼1. Unity 설치 및 기본 구조Unity 2021. 12. 4. 02:04
본 글은 이재환 저자님의 "핵심강좌! 유니티" 책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.
유니티 설치
- 하단의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.
https://unity3d.com/kr/get-unity/download
- 약관에 동의를 하고 설치할 폴더를 선택한 후 설치하면 UnityHub가 켜집니다.
프로젝트 생성
- UnityHub가 켜졌다면 아래 사진에 따라 프로젝트를 생성해줍니다.
화면 기본 구조
-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프로젝트가 켜질 것입니다.
- 상단 메뉴에서 window -> Layouts에서 2 by 3, 4 splits 등 다양한 layout들이 준비되어 있지만, 저는 default를 사용하겠습니다.
- default 화면의 기본 구조입니다.
- Hierarchy View: 현재 Scene에 배치된 모든 게임 오브젝트를 계층 구조로 표시해줍니다.
- Scene View: 게임 오브젝트의 배치를 시각적으로 확인하면서 변경할 수 있는 View입니다.
- Game View: 이 프로젝트로 실제 게임이 실행된다면 변하는 모습이 담긴 View입니다.
- Scene View <-> Game View 전환 탭: 여기서 Scene View와 Game View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.
- Inspector View: Scene View에서 어떤 게임 오브젝트를 클릭하는 등 선택했을 때 정보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는 View입니다.
- Project View: 현재 프로젝트의 폴더구조를 파일탐색기와 같이 볼 수 있으며, 여기서 Asset들을 관리합니다.
- 추후 깨끗한 개발 Asset 관리를 위해 폴더를 나누어 주도록 하겠습니다.
- Project View에 우클릭 후 Create -> Folder로 변경할 수 있으며, 01. Scenes는 원래 있던 Scenes폴더의 이름을 바꾼 것입니다.
- 01. Scenes
- 02. Scripts
- 03. Materials
- 04. Prefabs
- 05. Controllers
- 06. Res
마치며
- 웹 개발을 공부하느라고 건드려보지 못했던 Unity를 이제 사용해 볼 수 있게되어 행복합니다.
- Unreal Engine이 그래픽은 더 뛰어나다고 하고 깔려는 있지만 빠르게 맛을 보고 학습하기 위해서 Unity 선택했습니다.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니티] 튜토리얼2. 기본 조작 (0) 2021.12.04